위키코리아Wikikorea

반응형

워케이션

코로나19가 만들어낸 사회현상이죠, 바로 재택근무의 확산세 입니다. 예사롭지가 않은데요,

워케이션이란 work(워크,일)과 Vacation(베케이션,휴가) 라는 단어의 신조어 이자 합성어입니다.

 

집 좀 알아보신 분들이라면 알법한 기업 '직방' 이라는 기업은 최근에 아예 '영구재택'이라는 단어마저 생소한 새로운 형태의 근무형태를 내세웠을 정도인데요,

 

Christina Morillo  님의 사진, 출처:  Pexels

특히나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를 대부분의 대기업은 거의 다 했으며, 일반기업들은 강제가 아닌 권고였기에 일부기업이 재택근무를 시행하였는데, 생각보다 재택근무를 해도 업무의 효율성이나 매출이 굳이 떨어지지 않는 것을 기업들이 인지하기 시작했고, 

 

이로 인해 현재 '워케이션' 이라는 단어가 생길 정도로 전세계가 재택근무에 대해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국에서는 대표적인 대기업들은 거의 재택근무를 일반근무와 번갈아 가며 진행 중이며,

 

네이버

네이버 로고

네이버는 위드코로나시대를 대비해서 새로운 근무제를 실시하겠다며 2022년 4월에 제2사옥을 오픈하면서 예정중이라고 합니다. 현재 주2,3일 출근 후 원격으로 로 근무하는 유연근무제를 실시하는 것이 가장 가능성 있어보인다고 합니다.

 

 

 

티몬

 

티몬 로고

티몬은 테헤란로 새 오피스로 옮기면서 200명만 근무하고 나머지 직원인 600명은 '스마트워크'를 시행하며 회사 밖에서근무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 예정입니다.

 

 

 

 

야놀자

야놀자 로고

 

여행 플랫폼답게 진정한 휴가와 함께 업무를 결합한 제도를 시행했습니다.

여행지서 업무와 휴식을 병행하는 근무형태로 신청지역 내에서 직원에게 호텔과 식사, 그리고 법인차량까지 지원합니다.

 

 

이와 같은 사례들이 대기업 뿐만 아니라 일반 중소기업에까지 점점 퍼지고 있는 상황이며, 매출에 영향을 크게 받지 않는 시스템이어서 점점 더 확산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